투교협, 29일 `대학생 대상 금융투자 CEO세미나` 개최

김재은 기자I 2019.06.12 13:18:52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권용원·이하 투교협)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대학생 대상 금융투자 CEO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사회 주역인 대학생들이 금융투자 산업과 자본시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졸업이후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6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자산운용사·증권회사 CEO가 직접 강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자산운용 분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이채원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자산운용사 CEO로서의 경영이념과 가치투자 철학 및 인생역정을 담은 성공신화 스토리를 그 동안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전달하고, 대학 졸업 후 금융분야 진출을 위한 대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조언도 곁들일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윤주영 상무가 바톤을 이어 받는다. 자산운용사 채용 인재상, 펀드매니저가 되기 위해서 대학생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자질과 펀드매니저의 하루 일상에 대해서 소개한다. 또 ETF 등 자산 포트폴리오 운용전략과 및 종목선정 방법 등 실전 투자 전략도 풍부한 예를 들어 설명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투교협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선착순 230명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참석자에게는 강연 자료와 금융투자 관련 책자를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