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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즉시 스토리지 환경 설정을 복구하고 서버를 재기동하는 등 서비스 정상화 조치를 실시해 오후 14시49분 모바일 신분증 앱 일부 정상화, 오후 15시20분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 및 앱 기능 일부를 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후 18시, 신규 발급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모두 정상작동 중”이라며 “신규 발급까지 포함한 전체 서비스 복구 예상 시간은 오후 19시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서비스 장애로 국민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사과드린다”며 “신속히 복구하여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