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피프틴파트너스, 3일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개최

이윤정 기자I 2023.02.02 14:21:1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엔피프틴파트너스)
이번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주관하고 있는 ‘2022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 중 총 2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민간 역량을 활용하여 사내벤처팀 및 분사 창업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021년도부터 현재까지 동 프로그램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빅데이터·인공지능(AI)·ICT를 포함한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이번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통해 동 프로그램 참여 기업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며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창업 기업 특화 △VC 1:1 밋업 기회 제공 △인사·투자·멘탈케어 전문가들의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프로그램의 강연 첫 주자로는 30만 구독자를 둔 인사채용 전문 유튜버 D3컴퍼니 복성현(제이콥)대표가 ‘작은 기업의 HR’의 주제로 특강의 문을 연다. 두 번째로는 국제멘탈코칭센터(MCCI) 천비키 수석코치가 ‘스타트업 CEO를 위한 명상’으로 멘탈케어 트레이닝을 선보일 예정이며, 빅베이슨캐피탈 홍선기 책임심사역이 ‘VC펀딩과 IR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본 행사의 선배 창업가 특강으로 ‘아기유니콘 200육성사업’에 선정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출신 최성진 ㈜포엔 대표가 ‘분사 전후 사업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그 외 1:1 VC밋업 세션에는 5명의 멘토들이 각 기업에 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 등을 동시에 코칭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