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도심공항, 리무진 버스 운행 대폭 확대…수요 증가

박순엽 기자I 2023.02.02 14:18:39

‘서울 강남구 삼성동↔인천공항’ 6103번 버스
지난해 7월 왕복 15회에서 최근 34회로 증편
“신규 노선 추가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도심공항㈜이 서울 시내와 인천공항을 오가는 도심 공항 리무진 버스 운행을 늘린다.

한국도심공항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과 인천공항을 한 번에 오가는 도심 공항 리무진 버스(6103번) 운행을 대폭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해외 바이어와 여행객 수요 증가에 따른 변화다.

도심 공항 리무진 버스 (사진=한국도심공항)
서울 강남구 삼성동 도심 공항 리무진 버스는 지난해 7월부터 정상 운행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7월 기준 일일 왕복 15회 운행에서 최근엔 34회 운행으로 대폭 증편했다. 현재는 2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일 평균 이용객은 700명 내외로 최근 증가하고 있다.

한국도심공항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와 강남지역 주민 편의를 위해 삼성동 도심 공항 리무진 버스를 꾸준히 증편해 운행 횟수를 늘릴 예정”이라며 “강남 주민의 공항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신규 노선을 추가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도심공항은 리무진 버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와 ‘티머니GO’ 앱을 통한 사전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파파모빌리티와 업무 제휴를 통해 귀국 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집까지 무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이용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도심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심공항 전경 (사진=한국도심공항)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