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자전거 여행 지도 제작

정태선 기자I 2015.11.13 13:40:57

"손수 만든 자전거 지도로 순천 여행 다녀오세요~"

현대제철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가 오는 14일 단원들이 생태도시 순천을 탐방하고 직접 기획 제작한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투어 가이드맵을 배포한다.

이번 자전거 투어 가이드맵 제작을 위해 해피예스 단원들은 8월과 9월 2회에 걸쳐 순천 곳곳을 다니며 3개의 코스를 완성했다. 이렇게 제작된 투어지도를 순천시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주요관광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가이드맵에는 자전거를 타고 순천을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의 나이, 구성원, 목적 등을 고려해 다양한 코스가 소개돼 있다.

1코스 ‘심쿵 코스’는 아름다운 순천의 자연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연인들의 코스이다. 2코스 ‘고진감래 코스’는 약 25km 구간으로 거리가 좀 길어 힘들 수 있지만 가족과 연인 모두 함께 순천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코스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6090코스’는 3코스로 소개돼 있다.

이밖에 순천의 대표적 관광지는 물론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가이드맵 제작은 해피예스가 올해 친환경이라는 테마 아래 순천에서 진행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순천시와 협력 사업으로 진행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순천시 홈페이지에 이 가이드맵을 게재하고 관련 웹사이트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해피예스는 ‘봉사는 나의 행복(Happy)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Yes)라고 하며 달려간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7기째를 맞이했다.
현대제철 제공.
▶ 관련기사 ◀
☞ 현대제철, 강도 1.2배 높인 차량 측면 강판 최초 개발
☞ 현대제철, 3분기 영업익 3619억원..영업이익률 10%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