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진공, KG에듀원과 성과공유 계약

김호준 기자I 2020.11.02 14:27:0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비대면 연수 콘텐츠 확보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KG에듀원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성과공유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성장의 대표 모델로 공동의 혁신 활동을 통해 원가절감, 품질향상 등을 도모하고 그 성과를 상호 공유한다. 정부는 지난 2012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 제도를 시행 중이다.

중진공 산하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콘텐츠 개발에 강점을 가진 KG에듀원과 ‘연수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성과공유 용역’ 성과공유제 계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중소벤처기업 맞춤형 연수 과정개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웨비나 연수 개최 △강의 내용 온라인 콘텐츠화 및 유통 등을 함께 추진한다. 중진공은 온라인 강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초과 순수익을 현금보상 방식으로 KG에듀원과 공유할 계획이다.

이원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우리 경제의 주축인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돕는 것이 공공기관인 공단의 책임과 의무”라며 “중진공은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협력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