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희룡과 전통시장 찾은 한동훈…“우리는 계양에 진심”

김형환 기자I 2024.02.23 17:49:09

계양산전통시장 상인들과 간담회 진행
“원희룡은 대단한 사람…시민 삶 개선할 것”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원희룡 후보와 함께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산전통시장에 방문해 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원희룡이라는 대형 정치인을 계양에 보낸 것은 우리 국민의힘이 계양 문제에 얼마나 진심인지 보여주는 것”이라며 “당장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성과 낼 수 있는 몇 가지를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계양산전통시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계양을에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원희룡 국민의힘 계양을 후보와 함께 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을 방문해 구입한 빵을 먹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간담회에는 상인회 소속 상인들과 한 위원장, 원 후보, 안상수 전 인천시장, 윤형선 전 계양을 당협위원장 등이 자리했다. 한 위원장은 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거듭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정치가 좋은 점이 있다면 좋은 방향으로 선한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라며 “여러분들 다 아시다시피 원 후보는 대단한 사람이고 시민들의 삶을 많이 나아지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시민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정치도 시장이랑 똑같다”며 “경쟁력이 있어야 하고 좋은 상품을 내놓아 고객 만족을 위해 발버둥 쳐야 한다. 선택은 고객들이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후 한 위원장과 원 후보는 시장 곳곳을 다니며 튀김·닭강정·떡·돼지고기·생선회 등을 구매했다. 시장을 다니는 내내 둘은 손을 잡거나 어깨동무하며 친밀감을 드러냈다.

시장을 돌아본 이들은 계산역 사거리로 이동해 시민들에게 퇴근길 인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