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엘리시움월드, 동탄 오피스텔 분양에 실물자산기반 STO 플랫폼 제공

정재훈 기자I 2023.04.07 17:07:04
[화성=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화성 동탄신도시에 실물자산기반의 코인(STO) 플랫폼을 통한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엘리시움월드는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지하4층~지상7층 규모의 드림힐즈 오피스텔 144세대 중 회사 보유분 56세대 분양물량에 대해 코인(STO)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조감도=㈜엘리시움월드 제공)
이번 실물자산기반 코인(STO) 플랫폼 분양 방법은 소액 투자자가 부동산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을 많이 제공받게 됨으로서 부동산에 묶여있던 자금이 자연스럽게 유동화되면서 부동산 거래시장의 활성화를 가져올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융위원회가 증권형 토큰(STO)을 전면 허용하기로 하면서 향후 부동산 분양을 위한 보안 실물자산 토큰 플랫폼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에 STO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STO를 이용한 부동산 분양은 더욱 발전할 것은 물론 현재 STO를 통해 발행된 보안 토큰은 주로 프로토콜과 같은 기술적인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부동산 분야에서 더욱 보편화될 조짐이다.

이번에 ㈜엘리시움월드가 실물자산기반 코인(STO) 플랫폼을 제공한 드림힐즈오피스텔은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와 인접해 서울 및 지방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용인~서울 고속도로 차량으로 3분거리에 있어 강남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약 20만 명에 이르는 초특급 배후수요가 있고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이 탁월한 복층형구조여서 실거주자와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또 롯데백화점, 하나로마트 등 쇼핑생활편의 시설이 있어 거주하기에도 편리해 오피스텔 선호도가 상승하는 곳이다.

엘리시움월드 관계자는 “고액 자산가만 부동산 안전자산 투자로 수익을 취할수 있는 구조였던 것을 부동산을 담보로 STO 토큰을 발행하면 소액의 투자자도 안전자산 시장에 참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