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형덕 동두천시장 "주한미군기지 반환 위해 시민들과 힘 모을것"

정재훈 기자I 2024.01.15 14:46:21

15일 오전 신년 기자회견 열고 입장 밝혀
GTX-C노선연장·국가산단조성 등 현안 설명
"그동안 희생 감내…정부가 대책 세워야할 때"

[동두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동두천의 가장 큰 현안인 주한미군기지 반환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총력을 기울이겠다”

박형덕 경기 동두천시장은 15일 오전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활기찬 시민들의 경제도시 △모든 가정이 행복한 복지 △미래를 열어주는 배움의 도시 △골목 구석구석 살고싶은 도시 △휴식이 있는 문화·관광 도시 등 올해 추진할 5개 시정운영방향 및 주요 시정계획을 밝혔다.

박형덕 시장.(사진=동두천시)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올해는 동두천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시민들과 힘을 모아 미군기자 반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 동두천 연장과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공두천의 미래 모습도 제시했다. 박 시장은 “동두천은 전체 면적의 68%가 임야로써 천혜의 관광도시 요건을 갖췄다”며 “그동안 관광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못했는데 올해부터 동두천의 상징인 소요산을 통한 관광정책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몇몇 수도권 지자체들이 추진하는 실내빙상장 유치에 대한 확고한 의지도 내비쳤다. 박 시장은 “동두천은 수십년 간 국가의 필요로 의해 많은 것들을 양보했다”며 “이제는 정부가 그동안 희생을 감내해왔던 동두천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