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하이닉스, 美 IT 전시회서 SSD 신제품 소개

김응열 기자I 2023.05.25 14:03:54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SK하이닉스(000660)는 현지시간 기준 지난 22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IT 전시회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3’에 참가해 최신 메모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DTW는 미국 전자기업 델 테크놀로지스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다. 글로벌 IT 기업들이 참가해 개발 성과를 공개한다.

SK하이닉스는 개최지인 라스베이거스의 특성을 녹인 ‘운 말고 기술에 배팅하라’를 주제로 데이터 시대에 걸맞은 초격차 기술을 만들어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SK하이닉스는 델의 서버 제품군에 채용될 PCIe 5세대 기반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PS1010을 공개하고, 고객용 SSD 신제품 PC801을 델의 데스크톱에 장착해 성능을 시연했다.

또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CXL) 메모리의 성능을 시연하고, 인공지능(AI) 챗봇에 활용되는 엔비디아의 GPU H100과 고대역폭 메모리 HBM3도 함께 소개했다. SK하이닉스는 CXL 메모리의 역할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세션도 진행했다.

심응보 SK하이닉스 차세대메모리기획 TL은 “CXL 메모리는 기존 D램 제품보다 대역폭을 늘려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쉽게 용량을 확대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곧 상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23’에 참가한 SK하이닉스의 부스. (사진=SK하이닉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