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쓰레기통에서 10만원짜리 사탕 찾아달라” 황당 요구

홍수현 기자I 2024.03.25 13:58:56

사탕 정체 뭐길래...관심 집중
누리꾼 '비아그라 사탕' 추정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커플이 음식점에 두고간 사탕을 버린 사장이 이를 찾아주기 위해 결국 쓰레기통을 전부 뒤졌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해당 사탕을 ‘비아그라 사탕’으로 추정했다.

기사와 무관한 자료 사진 (사진=게티 이미지)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따르면 최근 자영업자들이 주로 활동하는 네이버 카페에 ‘손님이 테이블에 사탕을 두고 가서 버렸는데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영업자 A씨는 “마감 직전에 불륜 커플로 보이는 손님들이 나가고 상을 치우다가 구석에서 업소용 대용량 후르츠 사탕으로 보이는 반짝이는 포장지의 보라색 사탕이 있길래 쓰레기통에 버리고 쓰레기통도 비웠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다 치우고 화장실 청소하고 있는데 나가고 10분 뒤에 와서 사탕을 달라더라. 버렸다니까 쓰레기통을 뒤져서 찾아달라더라. 50L 대용량 봉투에 비웠다니까 그걸 다 뒤져서 찾아달라더라”라고 말했다.

A 씨는 손님에게 “이걸 어떻게 찾냐”고 하자 손님은 “찾아달라”고 간곡히 부탁했다.

결국 A 씨는 직원들과 쓰레기를 하나하나 뒤져 찾기 시작했다. 손님은 “그 사탕이 10만 원짜리다”라고 말했다.

A 씨는 “‘사탕 한 알이 그러냐’고 물었더니 ‘한 알이 10만 원이나 한다’더라. 결국 찾아서 줬는데 물티슈 뜯어서 고이 싸서 가져가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요즘 마약이 사탕처럼 포장돼 나온다는데 그런 거냐”고 물은 뒤 “사탕 봉지가 일반 사탕보다 컸다. 그 사탕은 동글동글하지 않은 거 같다”고 설명하며 의문을 드러냈다.

이에 누리꾼들의 추리가 시작됐다. 대부분의 누리꾼은 해당 사탕을 ‘비아그라’로 추정했다.

한 누리꾼이 ‘비아그라 사탕’ 이미지를 공유하자 A씨는 수긍하면서 “비아그라 때문에 쓰레기를 뒤졌다니 현타온다”고 답했다.

한편 지난 2022년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을 함유한 사탕을 말레이시아에서 제조해 불법으로 수입·유통한 업자 B씨 등 40대 남성 2명이 관세법(밀수입 등)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송치된 바 있다.

이들은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든 사탕 17만개를 위탁 제조한 뒤 일반 사탕처럼 속여 국내로 들여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성인용 ‘정력사탕’으로 판매했다.

이 사탕의 주요 성분인 ‘데메틸타다라필’은 발기부전치료제로 유명한 시알리스의 주성분인 ‘타다라필’과 유사한 화학구조를 가진 성분으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