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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에 따르면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CU 바이셀프(Buy-Self)’와 ‘신한페이판(PayFAN)’의 상호제휴를 통한 무인결제 활성화 및 생체 인증(정맥·안면인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방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초개인화(Hyper-presonalization) 기반의 데이터 비즈니스 등 상호 시너지가 기대되는 여러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김윤경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이번 제휴로 유통과 금융 간 디지털 결합을 통해 전국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 제고는 물론 맞춤형 마케팅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생체인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 실현과 양측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