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D-1]②스틱 홍삼 매출 쑥↑···'중장년층도 즐겨요'

최은영 기자I 2017.11.10 14:13:57

최근 중장년층 사이서도 ‘1111데이’ 문화 확산
천호식품, 빼빼로데이 앞두고 ‘스틱데이’ 개최

천호식품의 베스트셀러 스틱 제품들.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10~20대 젊은 사람들만 빼빼로데이를 즐기는 건 아니다. 최근에는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문화로 자리잡았다. 초콜릿 막대과자 대신 모양이 유사한 스틱형 건강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인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는 스틱형 홍삼 제품이다. 실제 최근 KGC인삼공사가 2016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빼빼로데이를 앞둔 1주일간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평소보다 일평균 매출이 약 20% 뛰었다. 11일 당일에는 26%나 높게 나타났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스틱형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틱데이’를 마련했다. 환이나 젤리 형태로 되어 있어 보관이 쉽고 섭취가 용이한 스틱 제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품목에는 △‘전체식 홍삼 30포’ △‘우먼솔루션 스틱’ △‘MR-10 맨솔루션’ 등 천호식품의 베스트셀러 스틱 제품 4종을 비롯해 △‘굿나잇클래스’ △‘검정콩흑발환’ △‘강화사자발쑥환’ △‘산수유1000 프리미엄’ 등 3mm 정도의 크기로 목 넘김이 편안한 환 제품들이 포함됐다. 그중 ‘우먼솔루션 스틱’은 스틱형 젤리 형태의 제품으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산수유1000 프리미엄’은 품질 좋은 구례 산수유가 87.45% 함유된 것은 물론 산수유의 효능을 배가시키는 아르기닌과 아연을 더해 중년 남성 선물로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스틱데이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스틱 제품 8종과 더불어 천호식품의 베스트셀러 제품 11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품목을 1박스만 구매해도 1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환 제품 4종의 경우에는 3박스 구매 시 동일제품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천호식품 공식 쇼핑몰인 천호넷을 비롯해 백화점 등 모든 판매처에서 진행된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매년 빼빼로데이 시즌마다 막대 과자와 유사하게 생긴 스틱 형태 제품들의 매출이 급증한다”며 “빼빼로데이를 맞아 부모님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건강식품으로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호식품의 환 제품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