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빅터 칭 미소 대표, '글로벌 이니셔티브 포럼'서 강연

김호준 기자I 2020.09.25 14:19:03

투자 유치 및 성장 과정 강연

빅터 칭 미소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열린 ‘제5회 글로벌 이니셔티브 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홈서비스 스타트업 미소는 빅터 칭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진행된 ‘제5회 글로벌 이니셔티브 포럼’(Global Initiative Forumfor Tomorrow) 연사로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이니셔티브 포럼은 창업진흥원 주최로 5회차를 맞이한다. 이날 포럼은 ‘탑티어 액셀러레이터의 A to Z’를 주제로 진행됐다.

빅터 칭 대표는 액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이하 YC)로부터 투자를 받은 일화를 전달하며, 빠른 실행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 성장 지표를 만들어 보인 점이 성공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고민을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했다.

2015년 홈클리닝 서비스를 선보이며 창립한 미소는 올해 1월 홈클리닝 누적 주문 200만 건, 누적 주문 금액 1000억원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미소는 앱과 웹을 통해 58개의 다양한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소에 등록된 파트너 수는 4만여 명에 달한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이번 포럼은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에 함께 나눈 지식을 바탕으로 많은 스타트업이 기회를 잡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