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디앤디, 이케아 코리아와 지속가능성 주제로 '에피소드 플리마켓' 개최

김성수 기자I 2023.05.19 17:04:53

지속가능한 주거 환경 공감·실천 목적
이케아 바이백·지속가능성 워크숍 진행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SK디앤디(SK D&D)는 주거브랜드 ‘에피소드’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IKEA) 코리아와 함께 오는 20~21일 에피소드 수유 838에서 벼룩시장(플리마켓)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에피소드와 이케아는 지난해 4월 수유에서 진행한 팝업 전시에 이어, 지속가능한 주거 환경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사진=SK디앤디)
이번 플리마켓은 에피소드 수유 838 1층 및 3층 실내 라운지와 야외 공용부지에서 진행된다. 약 25팀 정도의 지역 소상공인, 에피소드 입주민과 젊은 창작자들이 판매자로 참여한다. 테이블웨어, 패션, 액세서리,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판매와 함께 중고 거래시장도 진행한다.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케아 부스에서는 자원 순환을 위해 고객이 사용하던 이케아 제품을 매입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도심으로 찾아가는 바이백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3층 실내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지속가능성 워크숍’에서는 이케아 코리아 인테리어 디자인 리더 안톤 호크비스트가 이케아의 디자인 철학인 ‘데모크래틱 디자인’을 소개한다. 이케아 스툴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플리마켓 방문객들을 위한 에코백 증정 이벤트, 포토매틱 등 다양한 이벤트와 기프트도 마련했다. 특히 행사 당일 에코백을 지참한 방문객에게는 렌틸콩, 퀴노아 등 채소로 만들어 탄소발자국을 줄인 이케아 베지핫도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은 물론 입주민들이 실천을 통해 자원의 순환을 경험하고,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에피소드가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