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서 빼달라고 하는게 호들갑"

이배운 기자I 2022.09.22 15:30:37

이병훈 "여론조사에서 빼달라고 하는게 정치적 도리"
한동훈 "제가 원한것 아냐…장관 역할 수행 노력"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 대상에서 스스로 이름을 빼야한다는 지적이 제기된 가운데, 한 장관은 “오히려 호들갑을 떠는 것 같다”며 선을 그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대정부질문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진행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한 장관이 여권 차기 지도자 적합도 1위로 뽑힌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해 “대통령과 정부는 역대 최저 지지도를 달리고 있는데 대통령 최측근인 한 장관이 집권 초기에 이렇게 거론되는 것은 문제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 장관은 “(여론조사 대상 포함은)제가 원하는 결과는 아니었다”며 “저는 법무부 장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려고 노력하고 부족한 점이 아직 많이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장관의 도리를 아는 분이라면 ‘나를 좀 (여론조사에서)빼달라’는 의사를 표명해야한다, 그게 정치적 도리고 대통령을 위하는 길”이라고 지적했고, 한 장관은 “제가 빼달라는 것 자체가 오히려 더 호들갑을 떠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또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선 “통상적인 범죄 수사라고 생각한다”며 “검경이 통상의 사건과 마찬가지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