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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는 지난 2005년 3년여에 걸친 기술 개발과 실험을 거쳐 명품 올리브 오일 개발에 성공했다. ‘BBQ 올리브 오일’은 토코페롤, 폴리페놀과 같은 노화방지 물질이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등 트랜스 지방과는 반대의 기능을 하고 있다.
일반적인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닭을 튀길 때 쉽게 타거나 검게 변해 튀김기름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지기도 했다. 하지만 BBQ 자체 연구개발(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은 롯데푸드와 손잡고 오랜 연구 끝에 물리적 방식의 여과와 원심분리 기술을 적용해 미세한 과육을 걸러내 튀김 온도에 적합한 오일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실제로 미국의 석유 재벌 존 록펠러는 97세 장수의 비결을 ‘매일 한 스푼의 올리브 오일을 먹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백영호 제너시스 BBQ 대표는 “BBQ 임직원들과 패밀리(가맹점주)는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로 혈관질환 예방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치킨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총 4단계의 오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오일 상태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단계는 가맹점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 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 및 관리, 2단계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 운영으로 매장 점검 및 교육, 3단계는 올리브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평가단 운영이다. 마지막 4단계는 오일 관리 기준 미달로 시정 명령을 받은 가맹점 사장이 치킨대학에 재입소하여 Q.C.S(품질, 청결도, 서비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