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뮤직 ‘샵엔 지니’, 케이라이브에 매장 음악 서비스

김현아 기자I 2016.08.04 15:03:5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가 만든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
KT뮤직 매장음악서비스 ‘샵엔 지니(shop.genie.co.kr)’는 오는 3일부터 세계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에 차별화된 매장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라이브’는 최첨단 홀로그램 기술로 지드레곤, 갓세븐, 코믹메이플스토리 등 최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특화된 공간이다.

2014년 KT(030200)가 ICT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한 세계 최초의 홀로그램 공간으로 동대문 롯데피트인 9층에 오픈한 뒤 25만명이 관람했다.

관람객 중 외국인 비중이 45%로 케이라이브를 찾는 외국인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매장음악서비스 ’샵엔 지니’는 ‘케이라이브’를 꾸준히 찾고 있는 해외 관광객을 위해 최신 케이팝스타 앨범을 집중 소개하는 ‘케이라이브 전용채널’을 만들었다.

매장음악서비스 ‘샵엔 지니’서비스가 제공 되면서 케이라이브 관람객들은 케이라이브 로비에서 자연스럽게 한류스타 최신음악을 들으면서 홀로그램공연을 기다리거나 한류스타상품쇼핑을 할 수 있다.

KT뮤직 매장음악서비스 ‘샵엔 지니’는 초고음질 FLAC 음원 채널, 3가지 음악키워드로 선곡을 할 수 있는 주크박스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케이라이브를 방문한 고객들이 케이팝 음악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KT뮤직 최성규 매장음악사업팀장은 “’최첨단 홀로그램 공연장 케이라이브의 면모를 관객들이 음악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공연장 곳곳에서 케이팝음악을 들을 수 있게 매장음악을 설계했다”며 “800만 음원을 기반으로 300여개의 매장음악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케이라이브를 찾는 고객들에게 한류음악의 가치를 충분히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나스미디어, 中 텐센트와 광고 판매대행 계약
☞'알박기' 결과인가.. KT, 800MHz 주파수 투자 안 해 미래부서 시정명령
☞KT, 6일부터 ‘갤럭시노트7’ 사전 판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