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영혜 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종일 기자I 2023.12.26 16:19:46

정영혜 김포시의원,조례안 발의 등 높이 평가

[김포=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정영혜(48·여) 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의원이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의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정영혜(왼쪽) 김포시의원이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김포시의회 제공)
26일 김포시의회에 따르면 정 의원은 최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평가를 맡았다. 모니터링코리아 등은 객관적 통계를 기반으로 시의원의 조례 발의 실적, 대표 선거공약 이행률, 시정질의, 의회 출석률, 주민의견 수렴, 처리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정 의원은 대표 선거공약 이행률, 조례 발의, 의정활동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는 의회에서 5분 자유발언, 시정질의 보충질문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또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 등을 위해 김포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개정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 조례안,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하며 제도 보완에 앞장섰다.

정 의원은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은 시민과 함께 이뤄가야 하기 때문에 시민의 목소리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