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모아데이타 "메디에이지 대표이사에 이건웅 선임"

이정현 기자I 2023.02.08 13:51:13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모아데이타(288980)의 종속회사인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메디에이지가 이건웅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건웅 신임 대표이사는 메디에이지의 최대주주인 모아데이타의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지난해 모아데이타의 성공적인 코스닥 신규 상장을 이끌었다. 상장 이후에도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성과 중심의 운영으로 모아데이타의 지속적인 외형 확장과 내실 경영을 견인하고 있다.

이 대표는 메디에이지가 보유하고 있는 건강데이터 분석 기술력과 모아데이타의 AI 기술을 접목하여 기술가치 재정립 및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모아데이터에서의 KOSDAQ 상장 경험을 기반으로 메디에이지의 독자적 상장을 추진을 목표로 회사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모아데이타의 상장과정에서도 초기 기술평가부터 IPO의 모든 과정에 이 대표를 거치지 않는 문서나 숫자가 없을 정도로 기술적, 재무적, 사업적 전방위적 통찰력과 섬세한 업무 추진력이 뛰어나단 것이 업계의 평가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메디에이지에 접목해 성공적인 상장을 이끌 전망이다.

이 대표는 “AI 기반의 건강데이터 분석 기술을 강화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메디에이지 임직원들과 함께 기존 고객 및 신규 사업 확장을 빠르게 진행해 나가겠다”며 “IPO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