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캄보디아 “산재 재활 및 사회복귀 프로그램 노하우 배우러 왔어요”

이순용 기자I 2023.09.22 15:53:26

캄보디아 ODA사업 제2차년도 초청연수 안산병원 방문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안산병원은 지난 9월 19일(화)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NSSF) 부기관장 펜 노라붓 등 11명의 연수단을 대상으로 산재 재활 및 사회복귀 프로그램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획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현장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고용노동부 정책자문사업으로서 근로복지공단이 집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산재 재활·의료시스템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2년차 프로그램 일환으로 실시됐다.

안산병원은 단순히 병원 실무와 재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중 발생하는 시행착오와 성공사례까지 공유하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연수단은 행정부원장, 재활전문센터장 등 병원 주요 간부와 동행하며 병원 곳곳의 시설 및 기기를 둘러보았다. 재활치료실을 방문하여 병원에서 진행되는 재활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의료재활 기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임호영 병원장은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안산병원의 산재 재활 및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노하우 전수는 물론, 캄보디아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이뤄냈다.” 며 “캄보디아의 산재 재활 및 의료사업 기획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캄보디아 국가사회보장기금(NSSF) 연수단은 지난 17일에 입국해 9월 22일 현장견학 및 워크숍 등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