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스타그램 'IGTV', 가로형 동영상 지원

김현아 기자I 2019.05.24 14:43:5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인스타그램이 지난해 오픈한 동영상앱 ‘IGTV’가 24일 세로형에 이어 가로형 동영상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IGTV는연초 IGTV 영상의 미리보기를 피드에 올릴 수 있도록 해 영상 노출 기회를 늘렸고, 이번에 가로형 지원까지 하게 됐다.

세로형 영상이 시청자와 더 친밀한 소통에 효과적이라면 가로형은 춤이나 운동 영상처럼 움직임이 많거나 여러 사람이 프레임에 등장하는 영상에 유용하다.

출처:인스타그램
회사 측은 “앞으로 IGTV에 가로형 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이용자들은 가로형 영상을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며 “궁극적인 목표는 크리에이터들이 IGTV를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 마음껏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가로형 영상을 지원하게 된 것은 2015년 인스타그램이 정사각형 사진뿐만 아니라 다른 형식의 사진도 게시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한 것과 유사한 변화”라고 부연했다.

한편 IGTV 출시이후 Baby Ariel의 ‘Love Triangle’ 시리즈, The Rock의 ‘Mana and Gratitude’ 시리즈, Jameela Jamil이 Sam Smith, Lizzo 등을 인터뷰한 ‘I Weigh’ 인터뷰 시리즈 등이 전 세계적으로 팔로우되며 인기를 끌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