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메타랩스 "데이팅 앱 아만다, 2분기 매출 1위"

이후섭 기자I 2018.07.17 11:09:58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메타랩스(090370)는 자회사 넥스트매치의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아만다`가 올해 2분기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앱 전문 조사업체 센서타워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아만다는 2분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기준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아만다는 지난 2016년부터 2년 연속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1~2분기에도 같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아만다의 누적 가입자수는 400만명이며, 하루 평균 7000여개의 대화창이 개설된다.

회사 관계자는 “데이팅 앱의 특성상 가입자수와 매출은 서비스 및 기업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며 “하반기에는 추가 인수와 신규 서비스 출시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타랩스가 앤드리스드림으로부터 사업 양수한 데이팅 앱 `너랑나랑`은 현재 국내와 대만에서 서비스 중이다. 너랑나랑은 현재 대만 전체 데이팅 앱 중 매출 5위, 다운로드 4위를 기록ㅎ고 있다. 메타랩스는 너랑나랑의 대만 성공사례를 발판으로 추가 해외 진출을 시도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