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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국내 756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신전떡볶이’는 지난달부터 치즈 토핑 가격을 1000원에서 2000원으로 인상했다.
치즈가 포함된 메뉴들도 일제히 가격이 조정됐다. 치즈떡볶이는 4500원에서 5500원으로 22.2% 올랐고, 치즈로제떡볶이는 6500원에서 7500원으로 15.3% 인상됐다.
원재료 가격과 물류비 상승 등 전반적인 생산비용이 늘어나자 가맹점주들의 이익 보전을 고려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신전떡볶이가 가격을 올린 것은 지난 1월 이후 약 5개월만이다. 앞서 올해 초에는 물가 상승과 인건비 인상을 이유로 4년만에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앞서 지난 2월 매일유업(267980)도 원재료 가격 상승 여파로 슬라이스 치즈 등 치즈 품목 가격을 최대 10% 올렸다. 지난 4월 남양유업(003920)과 서울우유 등 다른 유업체도 치즈 제품 출고가를 10%가량 인상했다.
신전떡볶이 가맹점 관계자는 “본사 지침으로 지난달부터 치즈 토핑이 들어간 메뉴가 1000원 인상됐다”며 “가격이 오르면서 치즈의 양도 2배가량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