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O2O 사업 확대..KT '클립'과 오프라인 결제 제휴

김관용 기자I 2015.11.30 11:39:55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KG모빌리언스(046440)KT(030200)와 제휴를 맺고 KT의 ‘클립’(CLiP)에 오프라인 결제서비스 ‘엠틱’을 오픈했다.

KT 클립은 이번 제휴를 통해 멤버십 적립, 혜택 및 할인정보 제공뿐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서비스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 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 엠틱은 바코드 형식으로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편의점, 쇼핑, 카페, 외식, 영화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클립 이용자들은 클립 앱 하나로 할인과 적립 후 휴대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클립 앱의 모바일카드에서 엠틱을 다운받은 뒤 최초 1회 인증만 하면 엠틱 결제가 가능하다. 가맹점 방문 후 클립 앱에서 생성된 1회용 엠틱 바코드만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결제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KG모빌리언스는 이번 제휴로 지난 사물인터넷(IoT) 기반 물품 보관함 ‘해피박스’에 이어 O2O 시장 영역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연말까지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타겟으로 한 또 다른 신규 결제서비스를 출시해 오프라인 결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G모빌리언스는 KT와 함께 엠틱결제서비스 오픈를 기념해 12월 9일까지 4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에서 3000원 이상 최초 엠틱 결제 시 1000원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클립 애플리케이션에서 엠틱을 실행한 화면(제공=KG모빌리언스)


▶ 관련기사 ◀
☞‘레드스탁론’을 활용하면, 연말 투자전략이 후끈 후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