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호타이어, 고객만족도 조사 1위…17년 연속

성주원 기자I 2021.10.08 14:39:04

승차감·내마모성 등 타이어 품질 우수
소비자 "만족도 높고, 재구매 원한다" 평가

금호타이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 기업 선정 이미지. 금호타이어 제공.
[이데일리TV 성주원 기자] 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17년째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CSI는 산업 특성이 반영된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이용·구매 의향을 기준으로 한다.

금호타이어(073240)는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종합 순위 점수 83.8점을 기록했다. 이는 승용차타이어 산업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 점수인 82.9점보다 높은 점수다.

소비자들은 금호타이어 제품에 대해 ‘요철지역에서의 승차감(쿠션감)이 좋다’, ‘코너링 시 미끄러지지 않는다’, ‘젖은 길에서 미끄러짐이 적다’,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제조회사의 신뢰도가 높다’ 등의 항목에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줬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품질(고객 요구 성능 충족), 양산품질(제조품질 균일성 관리 강화), 시장품질(신속한 고객대응 및 품질 개선)의 3대 방향을 주축으로 하는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KCSI 1위 타이틀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미래지향 제품을 연구하고 공정기술을 강화하고 있으며 초일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1는 올해초 독일 자동차 전문 잡지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라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