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법륜스님, 한반도평화 기원 담은 ‘만인평화선언’ 발표

차예지 기자I 2017.12.21 13:54:56


[이데일리 차예지 기자] (재)평화재단(이사장 법륜 스님)과 ‘새로운 100년을 여는 통일의병’(통일의병)은 23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만인의 바람, 평화를 합창하다’라는 주제로 2017 한반도평화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법륜 스님이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만인의 뜻을 모아 ‘만인평화선언’을 발표한다. 법륜 스님은 만인평화선언을 통해 여야가 합의해서 ‘한반도 전쟁반대 선언’을 국회에서 의결할 것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특사 파견과 다양한 외교적 노력을 기울여 남북관계를 개선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2020년 일본 도쿄 하계올림픽, 2022년 중국 베이징동계올림픽이 이어지는 4년이 동아시아 평화체제를 수립할 수 있는 역사적 기회로 진단하고, 이 기간에 동아시아평화공동체를 위해 ‘한중일 평화시민네트워크’를 만들고, 국적과 이념을 초월해 한반도 전쟁방지와 동아시아 평화 구축을 위한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 유엔 안보리에 ‘한반도전쟁반대 결의안’을 채택해 줄 것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중재노력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날 평화대회 1부는 극단 청명의 오프닝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평화콘서트’가 진행된다. 가수 안치환씨, 역사어린이합창단의 공연과 방송인 김제동씨의 평화발언이 이어지고, 대한민국 각지와 전 세계 각국에서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보내준 수많은 평화의 메시지들이 모여 한 편의 영상으로 상영된다.

2부에서는 법륜스님의 ‘만인평화선언’이 발표됩니다. 법륜 스님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만인의 뜻을 모아 평화선언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