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22개 경선 선거구 발표…강동갑·양천갑·충북 청주 등 경쟁

조민정 기자I 2024.02.16 16:18:22

국민의힘 공관위 경선 지역구 첫 발표
수도권·충청·제주 중심…3자 경선 2곳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6일 서을 등 수도권·충청·제주 22개 선거구에서 경선을 진행할 후보자를 결정했다. 이 중 서울 양천갑, 경기 광명갑·광주을에선 후보자 3명이 최종 후보에 오르기 위해 치열한 경선을 펼치게 됐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창원시 마산 합포구의 공천 면접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당 공관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서울 7곳, 인천 2곳, 경기 4곳, 충북 5곳, 충남 3곳, 제주 1곳 등 총 22개 선거구에서 경선 후보자를 의결했다. 이번 첫 경선 지역 발표는 전날까지 진행된 9개 시·도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전주혜 의원과 윤희석 당 선임대변인(강동갑), 김영우 전 의원과 여명 전 대통령실 행정관(동대문갑)이 맞붙는다. 양천갑에선 구자룡 비상대책위원과 정미경 전 의원, 비례대표 조수진 의원 등 3명이 경선에서 만난다. 이 밖에도 오경훈과 함인경(양천을), 서종화와 이종철(성북갑), 이상규와 이진수(성북을), 강성만과 이병철(금천) 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경기 지역에선 이형섭과 정광재(의정부을), 김선교와 이태규(여주 양평) 후보가 2자 구도로 경쟁한다. 최승재 의원과 김기남·권태진 전 당협위원장(광명갑), 박해광·조억동·황명주(광주을) 후보는 3파전을 벌인다. 인천 남동을에선 고주룡과 신재경, 부평구갑은 유제홍과 조용균 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충북 청주 상당에선 정우택과 윤갑근이, 충주에선 이종배와 이동석, 제천단양에선 엄태영과 최지우, 보은옥천영동괴산에선 박덕흠과 박세복, 증평진천음성에선 경대수와 이필용 후보가 겨룬다. 충남 보령서천에선 장동혁 당 사무총장과 고명권 피부과 의원 원장이 맞붙는다.

아산을 지역은 김길년과 전만권이, 홍성 예산에선 홍문표와 강승규 후보의 경선이 확정됐다. 제주 서귀포시에선 고기철과 이경용 후보의 경선이 예고됐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