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에이엘티, 삼성·SK ‘온센서AI’...국내 최대 MCU설계社 솔루션 공급 ‘강세’

최은경 기자I 2024.01.22 13:28:06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에이엘티(172670)의 주가가 강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이미지센서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하는 ‘온센서 AI’ 기술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13시 27분 에이엘티는 전 거래일 대비 7.26% 오른 2만2900원에 거래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미지센서에 AI를 탑재하는 ‘온센서 AI’ 기술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

온센서 AI는 이미지센서에 AI 칩을 탑재하는 기술이다. 온디바이스 AI가 기기 내에서 데이터를 자체 처리하는 것이라면, 온센서 AI는 이 범위를 개별 센서까지 좁혔다. 온센서 AI는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해 소비전력과 실행 시간을 동시에 줄일 수 있다. 특히 온센서 AI는 마이크로컨트롤유닛(MCU)을 통해 구동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에이엘티가 주목받고 있다. 에이엘티는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국내 최대 MCU 설계 회사와 함께 TEST 개발을 통해 테스트 솔루션(Test Solution) 제공 및 제품 평가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수십 건 이상 제품 개발도 추진 중이다. 해당 내용은 지난해 11월 기준 에이엘티 분기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