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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베리어 관계자는 “‘리얼베리어X벨리곰 한정 익스트림 크림 기획세트’가 출시 후 5일만에 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판매율 랭킹 1위를 달성했다”며 “앙증맞은 벨리곰 키링은 이번 리얼베리어 콜라보에서 처음 선보이는 굿즈인 만큼 소장 가치도 높아 덕심을 자극하는 데 한몫을 한 것 같다”고 했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감성 캐릭터 ‘와사비 베어’와 협업한 ‘더마비X와사비베어 콜라보 3종’을 같은 날 선보였다. ‘와사비베어’는 털 인형 핸드메이드 작가 ‘슈가레인’이 선보인 캐릭터다. 동글동글한 체형에 보들보들한 털에 귀여워 보이면서도 톡 쏘는 말투와 표정은 알싸한 와사비 맛을 연상시킨다.
더마비는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의 고보습력을 매콤한 와사비맛과 연결시켜 ‘강력한 보습의 매운맛’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콜라보를 기획했다. 와사비베어 캐릭터가 적용된 제품 3종의 패키지를 한정으로 선보이며, 콜라보 기획세트 구매 시 와사비베어 인형 키링 또는 빅 포인트 스티커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마비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 제품은 올리브영 온ㆍ오프라인 판매 기준 출시 열흘 만에 2만 3000여 개가 팔렸고,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과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6% 증가했다.
화장품 브랜드뿐 아니라, 식품ㆍ주류 업계도 귀여운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덕심’을 자극하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지난 달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 캐릭터와 협업한 ‘쿠키런 인형 키링’ 2종을 선보였다. 국순당(043650)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한 ‘국순당 쌀 단팥’을 지난 10일에 출시했다. 할매니얼 트랜드로 인기가 높은 ‘팥’을 막걸리에 접목했다. 패트병 제품에는 무표정한 표정이 매력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을 디자인하고 캔 제품에는 ‘브니니’를 그려 넣어 친근감을 담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귀여움’이 지닌 매력은 웃음과 즐거움, 힐링을 주고 어른들의 ‘덕심’을 자극한다”며 “소비자 취향을 저격할 귀여운 캐릭터들과 상품들의 콜라보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