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송중기·김태리 등…'임인년' 중기 광고모델 선정 '후끈'

강경래 기자I 2022.01.04 13:18:04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닥터지' 송중기와 모델 계약
송중기 앞세워 내수시장 이어 中·日 등 해외 공략
기능성 차 '티젠' 김태리, 마스크 '시노텍스' 쯔양 발탁
'임인년' 새해, 새 얼굴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 '총력'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제품과 브랜드 모델 배우 송중기 (제공=고운세상코스메틱)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중소·중견기업 사이에서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광고모델을 선정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새로운 광고모델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신축년’을 잊고 임인년 새해에 새롭게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배우 송중기와 김태리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는 스타를 발탁, 내수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능성 화장품(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에 주력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배우 송중기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배우 송중기와 함께 피부 수분·진정 라인인 ‘레드 블레미쉬’를 비롯해 누적 판매 2500만개 이상을 기록한 탄력 솔루션 라인 ‘블랙 스네일’ 등을 국내외 시장에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내수시장에서 자리 잡은 닥터지 브랜드를 앞세워 일본과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는 배우 송중기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기능성 차(茶) 브랜드 티젠은 배우 김태리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한 뒤 ‘티젠 콤부차’ 방송광고 송출에 착수했다. 티젠이 광고모델을 선정한 뒤 방송광고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우 김태리는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 영화 ‘승리호’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티젠은 배우 김태리를 앞세워 이미 8000만 스틱 판매량을 기록한 간판 제품 티젠 콤부차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티젠 관계자는 “상큼한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는 배우 김태리 이미지와 기능성 차에 주력하는 티젠 이미지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우 김태리와 방송광고 등 기능성 차를 일반에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크 브랜드 시노텍스는 5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을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쯔양은 시노텍스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면서 취약계층을 비롯해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병원에 시노텍스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시노텍스는 인공혈관에 사용하는 신소재인 ‘ePTFE’를 사용한 ‘시노텍스 95 마스크’와 KF94 인증을 마친 ‘앱솔루트MB KF94 마스크’ 등을 판매한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긍정적이고 선한 쯔양 이미지는 회사가 추구하는 ‘필터 기술로 인류사회에 기여한다’는 가치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쯔양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상당수 기업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한해를 보냈다”며 “이들 기업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는가 하면, 이에 적합한 광고모델을 선정하면서 임인년 새해에 다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시노텍스 광고모델 쯔양 (제공=시노텍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