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리아펀딩, 쇼핑몰 연동 대출 플랫폼 등록특허 획득

오지현 기자I 2019.09.20 14:16:17
[이데일리TV 오지현PD] 코리아펀딩은 지난 12일 쇼핑몰 연동 P2P대출 플랫폼에 대한 등록특허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코리아펀딩은 P2P플랫폼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1월 특허 출원해 이번에 최종적으로 특허 등록됐다고 밝혔다. 정식 명칭은 ‘쇼핑몰 연동 P2P대출 플랫폼 운영 방법 및 그 장치’다.

특허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투자자의 경우 투자수익과 더불어, 쇼핑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P2P투자를 통해 기준금리 대비 높은 이자 수익을 얻게 됨과 함께 대출자가 운영하는 쇼핑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거나, 사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이 경우 투자자는 관련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해당 기업에 대한 사업성과 신뢰성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다.

대출자는 이전보다 낮은 금리로 P2P대출이 가능한 대신 대출자가 운영하는 쇼핑몰 상품을 투자자들이 유리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투자자가 쇼핑몰을 이용하면 대출자는 기업 홍보와 동시에 이익 창출 효과까지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코리아펀딩은 관련 플랫폼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해당 투자상품은 명확한 상품 정보와 투자 수익률도 함께 공시해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상장 가능성이 있는 많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사업성과 제품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제때 투자처를 찾지 못하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미비하여 사업 진행에 큰 난항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관련 기업을 발굴하여 대출자와 투자자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건강한 P2P금융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코리아펀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