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창원 월영 ‘마린애시앙’ 단지 내 초등학교 개교

황현규 기자I 2020.10.05 11:54:59

내년 3월 고운초 개교
마린애시앙, 10월 할인 분양 中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부영주택은 창원 월영 ‘마린애시앙’ 아파트 단지 내에 고운초 개교가 확정됐다고 5일 밝혔다.

고운초등학교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약 1만1084㎡ 규모로 28개의 교실, 총 862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병설유치원과 영어실 등의 특별실도 있다. 개교 예정일은 내년 3월이다.

‘마린애시앙’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할 고운초등학교 모습(사진=부영 주택 제공)
단지 내 관리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개원 예정이고, 단지 앞으로 해운중와 인근 마산가포고·경남대가 있어 학세권 단지로 손꼽힌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현재 분양을 진행 중이다. 특히 분양가 할인으로 입주자 모집에 나섰다. 10월에는 분양가의 6% 할인이 가능, 다음 달부터는 매월 1%씩 할인폭이 줄어든다. 또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선착순으로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다. 곧바로 입주가 허용되고,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23~31층, 38개동, 전용 84㎡~149㎡, 총 4298가구 규모다.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예비 계약자들을 위해 전동카트를 운영 중이다. 전문 상담사와 함께 세대 내부 및 커뮤니티센터 관람이 가능하다.

다양한 무상 옵션 혜택도 제공된다. 전 세대 스마트 오븐렌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전동 빨래건조대, 시스템 에어컨(2곳),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맘스카페, 키즈룸, 강의실,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모델하우스는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순환로 상가에 위치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