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잔칫상 차릴 것"…황교안, 내일 朴 생일 축하 노래 부른다

김민정 기자I 2023.02.01 11:59:2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대표가 오는 2일 달성군 유가읍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겠다고 밝혔다.

황 전 대표는 1일 BBC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내일 5년 만에 마음을 담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생일 잔칫상을 차리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방인권 기자)
황 전 대표는 박근혜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 국무총리를 역임했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이후에는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았다. 그는 현재 박근혜대통령 명예회복 국민본부장도 맡고 있다.

황 전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이 오랫동안 수감생활을 하시지 않았나. 이제 출소했고, 자유의 몸이 됐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잔칫상을 마음의 정성을 담아서 드리려고 한다”며 “박 전 대통령과 직접 소통이 된 것은 아닌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참석은 박 전 대통령이 판단할 일인데 직접 참석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면서도 “만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황 전 대표에 따르면 지지자들은 이날 오전 11시께 사저 앞에 모여 생일상을 차리고 축하 노래를 부르는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와 대구행동하는우파시민연합 등 보수단체들도 사저 앞에서 생일 축하 행사를 열 계획이다. 보수단체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모여들 지지자들을 포함하면 이날 1000여 명이 사저 앞에 운집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박 대통령이 지지자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지 기대가 모아지지만 박 대통령 측은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다만 황 전 대표와의 면담 등은 예정된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황 전 대표는 이번 전당대회와 관련해 “역전을 통해서 결국 당 대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의 선택을 바라보고 나가면 결국 뜻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이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이 뭐하러 특정인을 지지하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