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 기프티쇼 사용 기간 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현재 KT 고객 중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S8/S8+, N8)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 이다. ‘커피’·‘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처럼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또 ‘생일’·‘축하’·‘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기프티쇼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 결제 수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