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文대통령, 지역경제투어 경남 창원 방문…중소제조업 혁신방안 논의

원다연 기자I 2018.12.13 11:21:32

文대통령,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보고회' 참석
靑 "중소제조업 전반 혁신으로 중소기업 중심 경제 실현"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여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문 대통령의 행사 참석은 지방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선 경제투어의 세 번째 일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전국 경제 투어 세번째 일정으로 경남 창원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남도청에서 진행되는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보고회’에 참석해 중소제조업 혁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성윤모 산업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통부 장관 등과 김수현 정책실장,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중소기업, 대기업, 협·단체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먼저 홍종학 중기부 장관이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발표와 성윤모 산업부 장관의 ‘스마트산단 선도프로젝트’ 발표가 이뤄졌다. 이어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대표와 중소기업 노동자,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대기업 대표의 각계 이행방안 토론이 진행됐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스마트 공장의 중심지인 경남을 방문해 공장 혁신, 산단 혁신, 일터 혁신 등 중소제조업 전반의 혁신으로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10월부터 전국 경제 투어를 시작해 전북 군산과 경북 포항을 방문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