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당, "5.18 北개입" 이어 '朴탄핵 부정' 국회간담회 열어

유태환 기자I 2019.02.22 11:38:55

정종섭 한국당 의원 '탄핵질의서' 간담회 주최
공동주최 트루스포럼 "거짓 근거로 정치 판결"
정 의원 측 "우리는 장소만 대여해 줘" 해명
홍영표 "민의의 전당서 촛불혁명 부정 행사"

20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정종섭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국회는 정치적 계산과 언론의 거짓 선동에 휘둘려 탄핵소추안을 의결했다.”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태극기 부대 집회의 주장이 아니다. 22일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나온 말이다.

보수 성향 대학 단체인 ‘서울대 트루스포럼’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과 공동주최한 ‘탄핵질의서’ 간담회를 통해 “헌법재판소 역시 사실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거짓 기사들을 근거로 정치적인 판결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내 일부 의원들이 ‘5.18 북한군 개입설’ 관련 대국민공청회를 열어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이번에는 탄핵을 전면 부정하는 논의의 장을 국회에 마련한 것이다.

트루스포럼은 “박근혜 전(前)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지 2년이 지났다”며 “하지만 여전히 많은 국민들이 언론을 뒤덮었던 자극적인 거짓 선동 기사와 방송을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탄핵사태와 연관된 형사재판들의 진행은 이념적으로 편향된 법률가들이 자학적 역사관과 빗나간 정의감으로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위협한 것”이라며 “진실을 외면하고 재판을 정치적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아닌지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제 우리는 거짓에 휘둘리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직시하고 함께 대응해야 한다”며 “민의가 왜곡되지 않고 올곧게 전달될 수 있는 정치 환경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루스포럼은 간담회를 마친 뒤에는 각 당 의원실에 ‘탄핵소추 찬성 여부’와 ‘현 시점에서 거짓 선동으로 진행된 탄핵사태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등을 묻는 질의서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당초 정종섭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트루스포럼 주장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었지만 불필요한 오해를 우려해 불참했다.

정 의원 측 관계자는 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오해가 자꾸 생기니까 참석 안 하는 걸로 했다”며 “오늘도 간담회실 열쇠만 전달해줬다”고 해명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장소만 대여해 준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이런 입장에도 불구하고 5.18 공청회 논란과 마찬가지로 국회에 이런 판을 깔아준 것 자체에 대한 여야의 뭇매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정책조정회의에서 “5.18 망언이 나왔던 공청회에 이어 촛불혁명을 부정하려는 행사를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또다시 열겠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한국당은 민주주의의 역사를 퇴행시키려는 시도를 당장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행사를 공동주최한다고 (간담회에서 나오는 내용이) 해당 의원 의견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자꾸 우리 당한테 우경화 프레임을 씌우는데 지금 이 정부와 여당의 좌경화에 대한 우려를 심하게 던진다”고 전했다.

트루스포럼 관계자는 통화에서 “의원들에게 이메일로 탄핵질의서를 전달했는데 답변이 없었다”며 “이번 한 번만 하고 말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의원들에게 탄핵에 대한 의견을 묻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