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당 원로들 비판에도 '이준석 보이콧' 선언

김화빈 기자I 2022.07.04 12:57:13

7일 당 윤리위원회 징계 결정에 '촉각'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연일 각을 세웠던 배현진 최고위원이 4일 ‘이준석 대표 보이콧’을 선언했다.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이준석 대표의 손악수 패싱 (사진=국회기자단)
4일 배 최고위원은 ‘중앙일보’와의 연락에서 최고위 회의에 불참한 것 관련 “최근 이 대표 개인 신상과 관련한 당 전체의 혼란에 대해 당 지도부의 일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당원들 앞에서 모르는 척 평소처럼 회의가 열렸다고 그냥 참석하긴 어려웠다”며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 때문임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어 “지난주 월요일(6월 27일) 회의 후 (성상납을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진술이 나오는 등 같이 회의하기에는 낯뜨거운 이야기들이 있었다”며 “향후 보이콧은 일단 좀 지켜보려고 한다.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성진 대표 측 법률대리인인 김소연 변호사는 지난달 30일 “구체적 진술과 자료가 너무 구체저이라 빼도 박도 못하는 상황”이라며 “정말 체포영장이 나갈 수도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윤석열 핵심 관계자인 배 최고위원은 지난달 20일 공개석상에서 비공개 최고회의 개최 여부를 두고 이 대표와 상호 비난하는 등 공개적 충돌을 벌여왔다.

앙금이 깊은 두 사람은 공식충돌 3일 만에 악수를 위해 내민 손을 쳐버리는 등 감정충돌까지 언론에 생중계돼 당의 원로들로부터 강한 질타를 받기도 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참 애들 장난하듯 정치를 한다”고 비판했고, 홍준표 대구시장은 “놀고 있네”라고 쓴소리를 하기도 했다.

이 같은 배 최고위원의 보이콧 선언이 오는 7일 예정된 당 윤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의 성상납 의혹 징계 결정 여부와 수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석,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

- 이준석은 '6개월'인데…김성태·염동열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 - 재심 청구 안한 이준석, 부산 찍고 강원行…"4시간 토론" - "우리 당의 큰 문제?"…'잠행' 이준석, 지지자들과 둘러앉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