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캐럴로 위로를"..염수정 추기경 제안에 문체부 캠페인 전개

윤종성 기자I 2021.11.29 13:23:19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캐럴 활성화 캠페인 ‘12월엔, 캐럴이 위로가 되었으면 해’를 추진한다.

사진=문체부
캠페인은 염수정 추기경이 캐럴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연말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자는 제안으로 시작됐다.

종교계(천주교 서울대교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교회총연합), 지상파 라디오방송사(KBS, MBC, SBS), 음원서비스 사업자(멜론, 바이브, 벅스뮤직, 지니뮤직, 플로)가 참여한다.

참여 기관들은 앞으로 커피전문점, 일반음식점, 대형마트 등에서 캐럴을 가급적 많이 재생해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이 기간 매장음악공연권료 불편신고센터는 저작권료 납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저작권료 안내를 강화한다.

센터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음악 저작권 관련 4개 단체(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민원 접수기관이다.

또 지상파 라디오방송사들은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KBS 쿨FM) △지금은 라디오 시대(MBC 표준FM) △두시탈출 컬투쇼(SBS 파워FM) 등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캐럴과 캠페인 광고 등을 송출한다.

이와 함께 음악서비스 사업자들은 캐럴 홍보 행사를 통해 이용자와 일반인에게 이용권(30일권) 총 3만 장을 제공하고, 저작권위원회는 홈페이지에서 캐럴 음원 22곡을 무료 제공한다.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은 캠페인 기간에 ‘공유마당’의 캐럴 음원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소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