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기술 경진대회 개최

김보경 기자I 2016.03.22 13:38:14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18일과 19일 ‘2016 기술 경진대회’와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18일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2016 기술경진 대회’가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운영된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술 교육 과정 및 기술 자격 제도에 따른 첫 번째 기술 경진대회로 전국에서 사전 선발된 총 30명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했다. 차량의 전반적인 시스템 및 지식, 이해도를 평가하는 1차 이론 평가에서 상위 50%의 성적을 거둔 테크니션이 2차 실기 평가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방식이다. 실기 평가에서는 기술 매뉴얼 및 전용 진단장비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 프로세스, 이를 통한 원인 파악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했다.

19일 진행된 ‘2016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는 2014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서비스 네트워크에 적용된 ‘딜러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올바르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직원 서로간의 롤 플레이를 통해 자신이 강화해야 할 부분을 파악함으로써 서비스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9개 딜러, 21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총 51명의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12명이 참가했다. 기본적인 고객 응대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총 25가지 항목의 92개 세부 평가가 포함된 필기 및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며, 실제 고객응대 상황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 및 기술경진 대회의 상위 수상자에게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올해의 리테일러에서 우수 정비 직원으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영국 본사에서 진행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18일과 19일 2016 기술 경진대회 및 서비스 어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를 개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