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브릴라이트, 시티레이서 개발사와 MOU

노재웅 기자I 2019.01.10 10:35:19

게임 넘어 온·오프라인 결제 분야까지 협력키로

브릴라이트 BI. 브릴라이트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브릴라이트는 신윤아이케이와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윤아이케이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시티레이서’ 및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인 ‘온캐시’를 개발·서비스 중인 기업으로 브릴라이트 블록체인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시티레이서는 서울, 중국, 상해, 미국 뉴욕 등 실제 존재하는 도시를 맵으로 본 따 자동차로 운전 실력을 겨루는 게임이다. 이 게임 이용자들은 그동안 플레이 보상으로 게임머니인 ‘CT’를 지급받았다. 앞으로는 브릴라이트코인(BRC)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BRC는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다.

이용자들은 단순히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재미뿐만 아니라 게임 내 아이템 구매, 타 게임 아이템 구매 및 오프라인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BRC를 실질적인 보상으로 얻게 된다. 양측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BRC와 온캐시가 함께 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품을 구매하는 협력 모델도 구상하고 있다.

신윤아이케이 관계자는 “브릴라이트의 블록체인 기술과 온캐시의 선불카드 결제 인프라를 결합해 글로벌 대상의 신규 결제사업 및 관련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