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슈퍼카' 페라리 탄다…차량용 OLED 공급

김응열 기자I 2023.04.11 11:00:00

삼성D·페라리 MOU…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공급
최주선 삼성D 사장 “글로벌 업체들과 협력…차량용 OLED 강화”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슈퍼카 페라리(Ferrari)에 최첨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공급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페라리는 11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페라리의 차세대 자동차 모델에 탑재하는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을 비롯해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 페라리 CEO가 참석했다.

11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와 페라리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오른쪽)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 페라리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양해각서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는 페라리에 혁신적인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최근 속도를 내고 있는 페라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1월 열린 ‘CES 2023’에서는 ‘뉴 디지털 콕핏’을 처음 선보였다. 뉴 디지털 콕핏에 탑재된 34형 디스플레이는 좌우가 700R로 구부러지는 벤더블(Bendable) 기술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시청거리를 제공하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 OLED는 가볍고 슬림한 구조와 얇은 베젤로 디자인 확장성이 뛰어나고 완벽한 블랙과 깊은 명암 표현이 가능해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이라며 “특히 OLED의 저전력 특성은 자동차의 효율을 증가시켜 더욱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CEO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페라리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럭셔리 회사”라며 “최고의 OLED를 만드는 삼성디스플레이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페라리 차세대 제품의 가치와 완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오랜 기간 집약된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페라리에 걸맞는 최첨단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 페라리를 비롯해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협력하고 자동차용 OLED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CES 2023에서 공개한 뉴 디지털 콕핏.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