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총선 D-13] 안철수-문재인-조국, 인재근 공개 지지선언

박보희 기자I 2012.03.29 15:44:53
[이데일리 박보희 기자]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서울 도봉 갑에 출마하는 인재근 민주통합당 후보에 공식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혔다. 고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의 부인인 인 후보에 조국 서울대 교수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또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인재근 후보는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철수 교수님이 응원해주셨다. 감사하다”며 관련 글을 올렸다.

인 후보가 공개한 글에 따르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지금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김근태 선생과 인재근 여사에 너무 많은 빚을 지고 있다”며 “용기있고 신념을 가진 여성, 인재근과 함께 도봉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기를 희망한다”며 공개적으로 인 후보를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어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도 “김근태 고문의 유지를 이제 남은 사람들이 받아 이어가야 한다”며“우리 모두가 김근태의 또 다른 이름 인재근을 지원하고 성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또한 인 후보측에 “인재근 여사는 단단한 분”이라며 “서민의 아픔을 이해하는 분이다. 이제 인재근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는 응원의 글을 남겼다.



< 기획특집 ☞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기사 보기>

▶ 관련기사 ◀ ☞[총선 D-13] 한명숙 “강남 이기면 민주당 다 이긴 것” ☞[총선 D-13] 與 “민주 2배 올린 등록금, 2017년까지 반값 인하” ☞[총선 D-13]박근혜, 첫 공식 유세지역서 "다들 바쁘시네.." ☞[총선 D-13]‘불어라 봄바람’..민주-통합진보, 광화문광장 유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