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文대통령 “오미크론 대응 준비 빠르게 진행하라” 지시

이정현 기자I 2022.01.26 12:00:13

26일 참모회의 발언, 설 물가 안정도 당부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미크론 대응체계의 전국 확대와 관련한 준비를 빠르게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 순방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공군 1호기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회의에서 오미크론 대응과 관련해 “지금까지 논의하고 준비해 왔으니 잘하리라 믿는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중동 3개국 순방을 마친 후 방역 수칙에 따라 재택 근무를 이어왔다. 이날 오전 참모회의를 통해 업무에 복귀했다.

문 대통령은 “동네병·의원 코로나 검사·치료체계도 처음 시행하는 것이니 초기에는 부족한 점도 있을 것인 만큼 의료계와 잘 협의하여 대처하라”고 지시하는 한편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초기에 단기간, 지역별 수급 불안 가능성도 있으니 이 부분을 잘 챙기라”고 말했다. 이어 “학교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설 물가 관련해 “관계 부처는 성수품 공급 확대 등 설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