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켐트로닉스, 삼성D '애플 아이패드 OLED' 식각 단독 수행 선정 부각 '강세&apos...

최은경 기자I 2023.03.28 12:34:38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켐트로닉스(089010)의 주가가 오름세다. 삼성 디스플레이가 8.7세대 OLED 생산라인에 4조~5조원 규모 투자를 발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 디스플레이의 주요 고객 애플의 OLED 식각을 켐트로닉스가 단독 수행하는 사실도 알려졌다.

28일 12시 33분 켐트로닉스는 전일 보다 2.49% 오른 2만46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가 이르면 다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관련 정책 등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력 후보지는 충남 아산 탕정면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이다.

삼성은 8.7세대 OLED 생산라인에 4조~5조원 규모의 투자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라인은 IT(정보기술)용 패널로 주요 고객사는애플 등이기 때문에 향후 성장 전망이 높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켐트로닉스는 삼성디스플레이 공급망에서 애플 아이패드 OLED 후공정 식각 공정을 단독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출시가 유력한 OLED 아이패드 2종은 애플이 OLED를 적용하는 첫번째 IT 제품이다. 켐트로닉스가 삼성디스플레이 공급망에서 아이패드 OLED 후공정 식각 공정을 단독 수행하는 가운데, 향후 IT용 8세대 OLED 시장에서도 기회를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