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보증권, 내년 KB운용 ‘마이포트’ MTS 탑재

원다연 기자I 2023.11.01 10:58:03

다이렉트인덱싱 마이포트 이용계약 체결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교보증권은 KB자산운용과 다이렉트인덱싱 마이포트(MyPort) 엔진 도입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이포트는 지수, 업종, 테마 등 고객 스스로가 투자 성향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조합할 수 있는 초개인화 시대 맞춤형 ETF 서비스다.

교보증권은 마이포트 엔진을 교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윈케이(Win.K)에 탑재해 투자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현한단 계획이다.

서비스는 내년 1분기 출시되며, 개인 투자경험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2가지 투자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프리셋(Pre-set)투자는 전문가가 사전에 만들어 제공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그대로 적용해 따라서 매매할 수 있다. 간편투자는 개인 투자 성향에 따라 9가지 대표스타일(가치, 성장 등)을 이용해 스타일의 강도를 상-중-하로 조종해 투자한다.

박봉권 대표이사는 “다이렉트인덱싱 마이포트 엔진 탑재를 비롯해 차별화된 MTS 서비스 제공과 WM 수익성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투자기법을 도입해 영업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교보증권은 해외주식(미국) 다이렉트인덱싱 엔진 서비스도 추가 계약해 사업을 확대한단 계획이다.

교보증권 박봉권 대표이사(왼쪽)과 KB운용 이현승 대표이사가 마이포트 이용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