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아들 학폭 의혹 제기 황운하 등에 "법적 책임 물을 것"

이윤화 기자I 2024.04.05 12:16:20

인천 동미추홀구 집중유세서 "선거 당일 어그로 끌어"
"쌍팔년도나 쓰던 협잡정치질,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

[서울·인천=이데일리 이윤화 조민정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자신의 아들에 대해 학교폭력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취소한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 등에 대해 “문제가 있으면 바로 제기하라. 겁나서 이야기도 못하면서 이렇게 ‘어그로’를 끌고 선동하고 빠지나. 그것도 선거 당일날”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인천 동미추홀구 토지금고시장 집중 유세에서 “어제 예상됐지만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생태탕 청담동 술자리에서 이번에도 민주당과 그 아류 세력들이 또 공작질을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에서 윤상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왼쪽은 심재돈 후보. (사진=연합뉴스)
황 의원은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9시20분‘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 아들 학폭 의혹 관련 기자회견‘이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예약했다가 “정무적인 사안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이유로 취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에 대해 “사전투표 전날 버젓이 학폭을 운운하며 기자회견 잡고 제목 띄운 담에 갑자기 취소했다. 어그로만 글고 그냥 오물만 끼얹겠단 것”이라면서 “친야(親野) 매체 기자들이 중학교 교문 앞까지 가서 어린 학생 붙잡고 ‘누구 아니, 이거 아니’라고 물어대면서 아이들 학대하다 선생님들한테 쫓겨났다”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이건 그냥 정말 쌍팔년도나 쓰던 협잡정치질 아닌가”라면서 “그냥 보고 넘어가지 않을 것이고 관련자에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민주당과 그 아류들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국민의힘은 달라졌다”면서 “예전처럼 맥없이 선동과 왜곡에 당하는 국민의힘이 아니다. 바로 지적하고 싸우고, 응징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황 의원은 어제 그렇게 해놓고 아무 말이 없다”면서 “그 분은 늘 그런식이다. 마약 수사 때문에 이태원 사고가 났다는 음모론을 폈다. 마약 이야기가 나왔으니 한 말씀 드리자면, 문재인 정부 당시 마약이 5배 늘었다”고도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런 것 괜찮은가. 마약을 잡아야 하나 방치해야 하는가”라면서 “저사람들이 권력 잡으면 다시 마약에 대해서 인권 운운하면서 그냥 풀어놓을 것이다. 그런 세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나. 국민의힘을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