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노시뮬레이션,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권오석 기자I 2019.12.12 11:12:36

시뮬레이터에 필요한 모션 시스템 역량 강화 및 경쟁력 확보 협력

김신(왼쪽)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와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이노시뮬레이션)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이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모션 시스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이사와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시뮬레이터 제작에 필요한 모션 시스템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모션시스템은 가상의 상황을 실제와 동일하게 느낄 수 있게 적절한 움직임을 만들어 주는 시스템이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및 가상훈련,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시뮬레이터에 적용되는 모션 시스템 사업에 공동 참여할 계획이다. 이노시뮬레이션은 해외 영업력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시뮬레이터에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최신 모션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겠다는 복안이다.

앞서 이노시뮬레이션은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리니어 모터를 적용한 13축 모션 시스템을 도입한 한국도로교통연구원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구축사업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양사의 효율적인 협업 방안을 사전 검증했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유압 분야와 공장 자동화분야, 모션 시스템 사업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