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정원 수원 감독 "중앙 압박 주효...염기훈 부상 아쉬워"

이석무 기자I 2015.05.26 23:33:47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서정원 수원 감독

-경기 소감은.

▲원정경기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가시와의 8강 진출을 축하한다. 1차전에서 수비 실수로 실점을 많이 한 것이 빌미가 돼서 8강에 진출 못해 아쉽다.

-어떤 작전으로 임했는지.

▲16강 1차전에서 3일 간격으로 두 경기를 치러 체력적인 문제가 있었다. 2차전에서는 가시와의 중앙 미드필더 세 명이 핵심이라 공격이 진행되지 못하도록 집중적으로 압박을 가했다. 중앙에서 골이 안 살아나게 했는데 이것이 주효했다. 2차전은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있어서 두 골을 넣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는데 결국 두 골을 넣었다. 하지만, 마지막에 한 골을 내줘 결과적으로 8강 진출에 실패해 아쉽게 됐다.

-염기훈 선수가 있었다면.

▲축구는 어떻게 전개될 지 예측이 어렵다. 잘 될때도 안 될때도 있다. 물론 염기훈이 다쳐서 아쉽다. 키플레이서인데 빠져서 아쉽다, 하지만 교체 출전한 서정진도 역할을 잘해줬다고 생각한다.

■정대세

-경기 소감은.

▲가시와의 승리를 축하한다. 공격을 중심으로 했지만, 결국 실점을 해서 이런 결과가 나와 안타깝다. ACL은 이제 끝났지만 정규 시즌이 남았기에 거기에 집중하겠다. 일본 미디어분과 만날 일은 없겠지만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웃음)

-중간까지 잘했지만, 8강 진출에 실패한 요인이 있다면.

▲득점을 하자, 수비에 집중한 것에서 오히려 상대에게 당했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경기는 작전대로 완벽하게 진행됐다. 오늘 시합은 너무나도 안타까운 결과이며, 점수를 딴후에 우리의 수비 약점이 드러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