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태흠 "남편 바람, 아내가 가장 늦게 알아..친박 의원, 최순실 몰랐다"

박지혜 기자I 2016.12.13 10:52:01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김태흠 새누리당 의원은 “아내가 남편 바람 모르듯,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은 최순실을 몰랐다”고 주장했다.

김태흠 의원은 1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국민들로선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오래한 친박계 의원들이 최순실 씨를 몰랐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말에 “공조직에 이런 속담이 있다. 남자가 바람을 피면 제일 늦게 아는 게 부인이다”라고 예를 들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제일 가까이 어울리는 친한 사람들만 아는 것”이라며, “대통령을 가까이 모셨고, 무슨 역할을 했다고 해서 최순실을 안다고 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김태흠(가운데), 이장우 등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 51명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 심야회동을 한 뒤 출입문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그는 비박계 의원들로 구성된 비상시국위원회의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를 비롯해 조원진·이장우 최고위원, 서청원·최경환·홍문종·윤상현·김진태 의원 등 친박계 핵심 8명을 ‘최순실의 남자들’이라고 지목하면서 탈당을 요구한 데 대해 “(친박계 의원이) 숫자가 더 많은데 다 나가라고 해놓고 어떻게 당을 유지하려고 그러나. 그건 억지”라고 반응했다.

이어 “지금 누가 나가고, 누가 안 나가고 그게 문제냐. 뭐 묻은 개가 뭐 묻은 개 나무라는 상황이 되면 서로간에 화합이 되겠나”며 “일단은 앞으로 정치일정상 대선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에 대해 목표지향점을 함께 잡고 가야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탄핵보다는 조기퇴진 이라든가 국가에 대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추면서 로드맵을 갖춰나가는 것이 낫지 않느냐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을 무조건 나쁜 사람들이라고 치부하면 안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오후로 예정된 친박 모임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혁통)’ 출범식과 관련, “당 소속 의원들은 한 70명 내지 80명 정도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외위원장들도 참여하면 적어도 100명이 넘는 모임이 되지 않겠나 한다”고 예상했다.

▶ 관련기사 ◀
☞ 이장우 "최순실의 남자들? 그림자도 본 적 없어..황영철에 법적책임 물을 것"
☞ "안봉근 `대장 朴대통령에게 말하면 靑수석 날리는 것 일도 아냐`"
☞ 우병우 현상금, 하루새 200만원 껑충..총 1300만원 누가 냈나


최순실 `국정농단`

- 안민석 “이재용 구속 이끈 노승일 부장을 도와주세요” - 최순실 "대통령도 바뀌었으니 의혹 말고 제대로 밝혀달라" - 특검, '의료농단' 김영재 원장 징역 2년6월 구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